본문 바로가기
그 외의 기록들

강릉 2박 3일 3대가 함께하는 가족여행 코스 및 식당 총정리

by HOLLO_Turnaround 2022. 9. 6.
반응형

이번에 포스팅하는 강릉 여행은 ▲조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가족여행이고 ▲경상도에서 출발하는 동선을 위주로 작성되었다. 특히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다 보니 식당의 경우 자극적인 음식보다 아이들이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곳들을 위주로 골랐다.

 

1. 경상도 → 강릉 : 영동고속도로 구간 중 평창 권역

 

1) 여행지

 

여행지로는 오대산 전나무숲길, 대관령 삼양목장, 안반데기 마을 등이 있다. 강릉 경포대 인근 숙소를 기준으로 약 40분~1시간이 소요되는 거리로 오전에 경상도에서 출발했을 때 피로도와 체크인 시간 등을 감안하면 점심식사를 하거나 잠시 관광을 하러 들렀다 가기 좋은 위치이다.

 

2) 인근 식당

 

인근에 대표적인 식당은 진태원이 있는데 중국집으로 탕수육이 매우 유명한데 웨이팅도 많다. 남경식당은 수육, 묵국수, 꿩만두 등을 취급하는 식당이라 무난하게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아 보인다.

 

2. 강릉 시내 권역

 

1) 여행지

 

에디슨박물관, 선교장, 오죽헌, 허균·허난설헌공원, 아르떼 뮤지엄 등이 있다. 모두 경포대 인근에 밀집되어 있어서 차량으로 5~10분이면 가기 때문에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초등학생 정도 자녀가 있다면 역사공부와 함께 여행을 할 수 있는 장소들이 있어 유익하다.

 

2) 인근 식당

 

① 순두부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짬뽕순두부로 아이들은 모두부 등으로 식사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식당으로 동화가든, 초당 소나무집 등이 있는데 웨이팅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어른 1명의 희생이 필요하다.

 

② 장칼국수

현대장칼국수, 벌집 장칼국수 등 많은 식당들이 있는데 현대장칼국수가 맑은 칼국수가 있어 아이와 함께 가기 좋다.

 

③ 생선찜

이모네 생선찜(가자미 찜), 월성 식당(장치찜) 등이 있는데 양념이 매운 편이라 아이들을 위한 반찬이 필요하다. 월성 식당은 생선구이를 취급해서 아이들 메뉴로 하기 좋다.

 

④ 기타 메뉴

버드나무 브루어리(피자, 햄버거 등), 테라로사(북카페), 앙빵(감자빵 등 베이커리), 엄지네 포장마차(꼬막비빔밥), 가람집(옹심이), 실비생선구이(생선구이), 여포갈비(양념갈비), 장안횟집(물회, 미역국) 등이 있다.

 

3. 강릉 → 경상도 : 동해대로, 7번 국도 구간 권역

 

1) 여행지

 

안목해변 카페거리와 레일바이크, 하슬라 아트월드가 있다. 이 중 하슬라 아트월드는 비용이 들더라도 전혀 아깝지 않으니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이라고 생각되며, 도슨트나 체험을 원할 경우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2) 인근 식당

 

카페는 안목해변 쪽에 워낙 많기 때문에 나열할 필요가 없을 듯하고, 식사는 심곡쉼터(감자전, 옹심이칼국수), 덕이식당(순두부) 등이 있는데 특별한 맛집은 없는 편이다. 다만 하슬라 아트월드를 방문한다면 테마파크 미술관 내 카페를 추천한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며 여행 준비 때 썼던 파일을 공유한다.

강릉 2박3일 일정표.pdf
0.09MB

반응형

댓글